2017. 12. 4. 20:40 다락방이야기

하나님께서 언약을 세우신 예배, 유월절, 하나님의교회

오늘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성경속 예배에 대해 알아봐요

다양한 종파의 수많은 교회들은 각자의 교리를 내세우며 나름대로의 예배를 지킵니다. 그 가운데 어떤 예배가 하나님과 언약된, 하나님께 속한 예배일까요?

이는 우리 영혼의 구원을 위해 실로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.

하나님께서 언약을 세우시겠다고 약속하신 예배를 성경을 통해 확인해봅시다.

 

출12장25절~27절

"너희는 여호와께서 허락하신 대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이를 때에 이 예식을 지킬 것이라 이후에 너희 자녀가 묻기를 이 예식이 무슨 뜻이냐 하거든 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사람을 치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하라..."

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께 드려야 할 제사를 율법 가운데 세밀히 알려주셨습니다.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하나님의 절기인 유월절이 있습니다. 하나님께서는 이 유월절을 "여호와의 유월절 제사"라고 분명히 언급하셨습니다.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들이 제사로 하나님과 언약한 사람들이요, 이런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모으십니다.

 

렘31장 31~34절

"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봐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 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"

 

예언의 말씀대로 이 땅에 임하신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마가의 다락방에서 새 언약을 선포하시며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내리셨습니다. 그러므로 오늘날 새 언약 진리 안에서 하나님께 유월절 예배를 드리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사람들이야말로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하늘 백성들이 분명합니다.

 

절기지키는 시온 하나님의교회에서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함께 받으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posted by 컴순이